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수현 기자회견 전문

by 정보 나눔 2025.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수현입니다.
먼저 죄송합니다. 저 한 사람 때문에 너무 많은 분들이 고통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인도 편히 잠들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서 안타까운 마음뿐입니다.

저는 스스로를 겁쟁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가진 것을 지키기에만 급급했던 것 같습니다. 제게 오는 호의조차 믿지 못하고, 항상 무엇을 잃을까, 피해를 볼까 두려워 도망치고 부정하기 바빴습니다. 그래서 이 자리에 서기까지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처음부터 이 자리에서 모든 걸 이야기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그랬다면 저를 사랑해주신 팬분들, 말할 수 없이 애써주신 회사 식구분들도 이토록 괴롭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저와 고인의 사생활이 폭로될 때마다 "내일은 그냥 다 이야기하자. 직접 말하고 이 지옥 같은 상황을 끝내자"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망설였습니다. 제 결정이 주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혹시 모두를 잘못되게 만들지는 않을까 두려웠습니다.

‘눈물의 여왕’ 방영 당시, 고인이 저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을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저와 고인은 5년 전, ‘눈물의 여왕’ 방영되기 4년 전쯤 1년여 교제를 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저는 교제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저의 이런 선택을 비판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제가 말하는 것들을 믿지 못하겠다고 하셔도 이해합니다. 그러나 이 자리에서 제 얘기를 드릴 수 있는 기회는 단 한 번뿐이기에, 한 번만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저는 배우가 되고 분에 넘치는 사랑을 받았습니다. 원래 가진 게 많지 않았던 제가, 지켜야 할 것이 너무 많은 사람이 되어 있었습니다.

‘눈물의 여왕’이 방영되고 있을 때도 주연 배우로서 책임이 막중했습니다. 만약 과거 교제를 인정한다면, 함께 연기하는 배우들, 스태프분들, 제작사, 그리고 회사 식구들 모두에게 영향을 줄까 두려웠습니다.

인간 김수현과 스타 김수현 사이에서 갈등했지만, 저는 언제나 스타 김수현의 선택을 해왔습니다. 두려웠지만, 만약 다시 그때로 돌아간다고 해도 같은 선택을 할 것입니다. 그것이 제가 선택한 인생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걱정이 많고, 불안합니다. 제 말이 또 어떤 결과로 돌아올지 두렵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런 상황에서도 진실을 말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주변에서는 "좋게좋게 가자",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적당히 받아들이는 모습도 보여라", "관심에서 멀어지면 나중에 컴백하면 된다"는 조언도 들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렇게 할 수 없었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고인이 미성년자였던 시절 교제한 사실이 없습니다. 또한, 고인이 저의 외면과 소속사의 채무 요구로 비극적인 선택을 했다는 주장 역시 사실이 아닙니다.

저와 고인은 다른 연인들과 다르지 않은 평범한 관계였습니다. 좋은 감정을 가지고 만났고, 시간이 지나 헤어졌습니다. 그 이후로는 조심스러워 서로 연락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고인이 저와 같은 소속사에 있었기에 어느 정도 소식을 들을 수 있었지만, 음주운전 사건 이후에도 쉽게 연락하지 못했습니다.


고인의 유족을 대변하는 유튜브 채널에서는 고인의 마지막 소속사 대표의 증언을 통해, 제가 고인을 힘들게 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시 고인은 다른 사람과 교제 중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제가 연락하는 것이 더욱 조심스러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저에 대한 비난이 억울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고인의 유족은 저를 전 남자친구라는 이유로 고인의 죽음과 연관짓고 있으며, 하지도 않은 일을 자백하라고 강요하고 있습니다.


 

고인에게 보낸 내용증명에 대한 진실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최근 유족 측이 공개한 음성에는 저희 소속사가 고인에게 7억 채무를 압박한 것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1년 전 통화에서는 "절차상 필요했고, 놀라지 않아도 된다. 천천히 갚아도 된다"고 말한 녹취가 있습니다.

이처럼 같은 인물이 정반대의 발언을 한 사실을 공개하며, 저희가 강압했다는 주장이 왜곡됐음을 말씀드립니다. 법적 절차상 필요한 행정 조치였을 뿐입니다.


카카오톡 대화 역시 신빙성에 문제가 많습니다. 유족이 공개한 대화 중 2016년, 2018년 카톡은 서로 다른 인물의 대화로 과학적 검증 결과 밝혀졌습니다. 유족은 새롭게 녹음된 음성, 편집된 사진, 시점이 조작된 이미지를 계속해서 공개하며 저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저는 유족 측이 가진 증거에 대해 수사기관에서 검증받기를 요청합니다. 정말 진실이라면, 법적으로 증명하면 됩니다.


저는 지금도 주변 사람들의 고통스러운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 오늘 또 어떤 가짜 증거가 등장할지, 어떻게 저를 괴롭힐지 두렵습니다. 하지만 거짓을 진실이라 인정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 하면 저를 믿고 사랑해준 모든 사람을 배신하는 것입니다. 설령 제가 인간 김수현이 아닌 스타 김수현이라는 가면을 쓴 사람이라 해도, 그건 절대 할 수 없습니다.

꼭 증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